조은숙 변호사, 제38차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 수석 합격
조은숙 변호사, 제38차 정비사업전문관리사 자격시험 수석 합격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법률 서비스 제공에 많은 도움”
  • 하우징헤럴드
  • 승인 2018.08.28 13: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합격 소감> 법무법인 인본의 도시정비사업팀에서 재건축·재개발 관련 사건을 전담 수행하면서 실무를 익히던 중 회사의 배려로 주거환경연구원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됐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통합해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돼 나름 열심히 공부했는데 수석으로 합격하게 되어 전문 변호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0주 동안 일주일에 1회, 4시간을 고정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수업을 빼먹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매주 각 분야의 최고 실무전문가가 직접 강의를 하는 만큼 강의에 집중하려 했습니다.

더불어 본 교육 과정의 첫 강의인 “정비사업의 추진절차” 내용을 숙지한 후, 매주 진행되는 세부 주제들을 추가해 공부하는 방법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주거환경연구원의 정비사업전문관리사 과정은 재건축·재개발 분야의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 각 분야별 대표자 등 최고의 실무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들로부터 법률을 비롯하여 실무사례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비사업의 계획수립부터 청산에 이르기까지 사업추진 전과정을 아울러 충분한 학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제 교육과정은 마쳤지만 이 기간동안 만나게 된 동기, 선·후배 수강생들은 물론, 강사님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시간으로 적극 활용해 나아갈 생각입니다.

아울러 주거환경연구원에서 얻은 소중한 인연과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이론을 바탕으로, 법무법인 인본의 정비사업팀 전담 변호사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보다 나은 전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주거환경연구원 교육센터도 재개발·재건축 관련 이론과 실무교육을 최초로 시행한 곳일뿐 아니라 정비계획의 수립에서부터 청산까지 정비사업의 전체를 아우르는 유일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곳인 만큼, 정비사업의 복잡성과 많은 분쟁에도 적극 대처하는 방법으로 앞으로도 수강생들에게 등대 역할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원식 2021-07-30 08:31:31
축하드립니다! 승승장구하시길!